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루타치온 효능과 선택을 위한 제안

by 들풀거미 2023. 1. 16.

여러분 혹시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우리 몸속 간에서 만들어지는 3개의 아미노산 결합체인데요. 항산화 물질로서 피부 노화 방지 및 미백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나 해독 작용 등등 정말 이로운 역할을 많이 하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제대로 된 글루타치온을 섭취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바로 비타민G 영양제를 먹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한 가지 의문점이 생길 텐데요. 왜 하필 많고 많은 영양소 중 최고일까요? 정답은 글루탐산 + 시스테인 + 글리신 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세 가지 모두 포함되어 있는 종합비타민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 그러면 마지막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수많은 종류의 비타민중 어느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첫번째로는 화학부형제 무첨가 여부이고 두번째로는 자연 유래 원료 함유 여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 기준대로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신다면 후회없는 선택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Glutathione) 은 생체내에서 생성되는 산화방지 및 면역증진 효능을 가진 활성화핵산입니다. 이것은 세 개의 아미노산(구아닌, 시스루렌, 글루타민)로 구성되며, 생체 내에서 산소산화방지제로서 작용합니다. 이는 산소산화방지제로서 작용하여 피부, 혈관, 심장, 근육, 뇌 등을 보호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약물 내성, 그리고 화학, 응고, 암 등에서도 사용됩니다.

 

기본적인 효능에 대해

글루타치온은 고혈압, 심장병, 고지혈증, 고지혈증성 심장병 등에 사용됩니다.

글루타치온은 심장 기능을 개선하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글루타치온은 혈전도를 조절하여 고혈압 환자의 심장 위험을 줄입니다.

글루타치온은 혈중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및 LDL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글루타치온은 저장된 지방을 연소하여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복용법

글루타치온은 일반적으로 아침과 저녁에 각각 하나씩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각 개인의 상태에 따라 복용량과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좋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복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식사 후 복용을 권장하며, 일정한 시간대에 복용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약간의 알코올 섭취는 글루타치온의 흡수를 억제하지 않으나, 평소 음주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글루타치온을 복용하는 동안 혈압을 주기적으로 측정하여 의사와 혈압 관리를 적절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루타치온 복용시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작용

글루타치온은 고혈압, 심장병, 고지혈증, 고지혈증성 심장병 등에 사용되며, 이러한 질환들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글루타치온을 복용하면서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토

복통

소화불량

피로감

혼수

혈압 감뇌

관절통

피부발진

근육통

가라앉기

가슴두근

글루타치온을 복용하면서 생기는 부작용은 각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른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